학과소식
학부공지
[기타] 심리학과 연구 참가자 모집 시스템에 대한 안내
03-11

충북대 심리학과 연구참가자 모집 시스템


<참가자 모집 시스템 이해하기>


이 글은 교양 심리학 수업이나 심리학과 전공 수업 중에 심리학 연구 참가가 명시된 수업을 듣는 수강생들에게 심리학과의 연구참가자 모집 시스템의 사용법을 설명하기 위해 쓴 글입니다. 위의 수업의 수강생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 https://sites.google.com/site/cbnupsychstudysignup/home 에 들어간다. 


2. 왼쪽의 참가자 모집 시스템의 설명을 반드시 읽는다. 특히 유의사항을 주의해서 읽고 꼭 준수하도록 한다. 
 

3. 다시 첫 페이지로 돌아가면, 맨 아래에 현재 진행 중인 연구들의 주제와 설명, 장소, 진행되는 시간, 연구자의 연락처가 한 표로 간단히 정리되어 있다.

4. 현재 진행 중인 연구들 중 관심이 있거나 본인이 하고자 하는 연구를 선택하여, 왼쪽 메뉴에서 클릭한다.

5. 참가할 연구를 클릭하면 연구에 대한 설명과 함께 왼편에는 달력과 연구 참가 시간대가 표시된 연구 일정표가 있고, 오른편에는 주의사항참가자 입력사항(일련번호, 이름, 전화번호 등)을 입력하는 칸이 있다.

- 달력 및 연구 일정표를 참고하여 본인이 연구에 참가 가능한 시간대를 파악한다.


6. 다음의 유의사항을 입력 전에 숙지하도록 한다.

  ① 연구 참가 신청은 연구일 하루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② 입력하려는 일련 번호가 이미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입력한 일련 번호를 다시 입력할 경우, 새로 입력된 사항은 무시됩니다. 
  ③ 일단 입력을 하면 웹상에서는 변경이나 삭제가 불가능하니, 신중히 판단한 뒤에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변경을 하려면 연구자에게 직접 연락(문자 또는 e-mail)하십시오.


7. 오른쪽의 참가자 입력사항을 입력한다.

  - “일련번호”에는 왼쪽의 일정표를 참가해서 연구 참가가 가능하고 아직 신청이 되지 않은 시간대의 일련번호를 정확히, 동일하게 입력한다. 
  - “이름”에는 본인의 실명을 정확히 입력한다. 정확히 입력하지 않았을 경우, 수업의 과제로 증명되지 않을 수 있다.
  - “학번”에는 본인의 학번을 정확히 입력한다.
  - “전화번호”와 “이메일”에는 본인의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각각 입력한다. 정확히 입력하지 않았을 경우, 연구에 대한 설명 등의 연락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 “수업명”에는 본인이 수강하고 있는(크레딧을 받을, 연구 참가 과제를 증명할) 수업명을 입력한다.
  - “강사명”에는 수업 강사의 성함을 입력한다.



8. 다 적은 후 “보내기”를 클릭한다.
  - “보내기”를 누른 후, 등록되는 데 10초-30초 정도가 소요되므로 한 번만 누른 후 조금 기다리도록 한다.
  - “보내기”를 누른 후, “입력하신 내용이 기록되었습니다.”라는 창이 아래와 같이 뜨고 몇 초 더 기다리면 왼쪽 연구 일정표에 본인의 전화번호 뒷자리 4개의 숫자가 뜬다.
  - 만약, 기다리는데도 연구 일정표에 전화번호 뒷자리가 뜨지 않는다면 몇 분 뒤에 페이지에 다시 들어와 본다.

  - 이 과정에 대한 문의가 제일 많은데, 보내기를 누른 뒤에 오래 기다려도 자신의 번호가 뜨지 않거나 남의 번호가 뜬다는 보고가 많다.
    - 여러 사람이 한꺼번에 신청하는 경우 등에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일단 신청한 뒤에는 여러 번 신청하기보다는 자신의 번호가 뜨기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다.
    - 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을 쓰는 경우가 가장 빨리 뜨는 듯하다.

 
9. 자신의 전화번호 뒷자리가 연구 일정표에 뜨는 것을 확인한 후, 창을 닫는다.

10. 연구에 참가한 뒤에는 왼쪽의 '연구 참가 상황' 메뉴에서 자신이 듣고 있는 수업을 찾아서 학번으로 자신의 참가 상황(지금까지 얻은 크레딧)을 확인할 수 있다(연구자가 참가 여부를 입력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다.).

11. 참가자 모집 시스템에 대해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이 있거나 문의사항은 cbnu.psych.rpp@gmail.com 으로 다음 정보를 기재하여 메일을 보낸다.

  - 이름/ 학과, 학번/ 수강하는 심리학 수업명, 강사명/ 연구 번호/ 연구 참가(예정) 일시

12. 특정 연구에 관한 문의사항은 연구자의 e-mail로 문의를 보낸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다음글 : 심리학과 익명건의함을 운영중입니다.
이전글 : 심리학연구실습I, II 공지 (수강신청 전 필독)
충북대학교 심리학과
(28644)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대로 1, 충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사무실(N15-158호)
전화: 043-261-2188 I 팩스: 043-269-2188
로그인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c)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