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학부공지
2017 심리학과 발전계획
03-14

심리학과 비전 및 교육목표


융복합적 지식을 함양한 인재 양성

 


심리학과 발전계획


I. 학부과정


 


1. 전공분야 특화


사회에서 원하는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학부 커리큘럼을 세분화 하고 특화시켜 그에 맞는 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실습 교과목의 증대와 다양한 실험장비 도입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심리학적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하여 심리학 전문성을 높이고 현장에서 원하는 지식을 갖춘 졸업생을 배출하고자 합니다.


 


2. 취업률 향상


취업률 향상을 위해 심리학과 학부생이 취득할 수 있는 다양한 자격증 응시에 필요한 심리학 과목들을 교육과정에 포함시켜 사회진출 시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자격증 취득 및 취업관련 활동 시 경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제도를 준비 중입니다.


 


3. 교육과정 확장


빠르게 변하는 사회에 발맞추어 현대 심리학의 주요 관심사와 수요에 맞는 교과목을 개발하고 확장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II. 대학원과정


 


1. 우수자원 유치


대학원생 선발 시 엄격한 기준과 합리적 판단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고, 교육의 질 향상을 통해 선발된 대학원생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2. 전임교원의 확충


유수한 인재들에게 다양한 연구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임 교원의 확보가 필요합니다.


 


3. 학생지도 강화


선발된 학생들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복지 제도를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심리학 연구에 필요한 실험실습 장소와 기자재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할 것입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
다음글 : 학부 졸업 논문 계획서 서식
이전글 : <필독> 졸업논문 제출기한 및 양식 (2023.03.22. 수정)
충북대학교 심리학과
(28644)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대로 1, 충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사무실(N15-158호)
전화: 043-261-2188 I 팩스: 043-269-2188
로그인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c) 사회과학대학 심리학과. All rights, reserved.